윈도우에서도 파이썬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.

파이썬을 먼저 설치해야 하는데 설치방법은 무지 쉽다. 파이썬의 홈페이지(http://www.python.org/)에 가서 원하는 버전대의 windows installer 파일을 받아서 실행시키면 끝이다. 

그러나 나중에 여러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때 애를 먹게 되는데, cmd 모드에서 python의 arguments를 넣어주어야 할 때이다. 이건 다음 글을 참고하자. (http://amornatura.tistory.com/56)


파이썬을 설치했다면 이제 easy_install과 pip를 설치하자.


1, Easy_install 설치

이것도 겁나게 쉽다. 단 위의 PATH 수정을 했을 경우이다. easy_install의 홈페이지에 가서 setuptools 를 다운로드 받는다. (https://pypi.python.org/pypi/setuptools/1.0#windows) 물론 최신버전을 받으면 된다. 근데 무엇을 다운로드 받아야 할까? ez_setup.py(https://bitbucket.org/pypa/setuptools/raw/bootstrap/ez_setup.py)를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준다.


그리고 cmd창에서 python ez_setup.py build 입력 후 python ez_setup.py install 해주면 끝.


2. PATH 수정

위의 56번글을 참고하여 PATH를 하나 더 추가해주자. 추가할 경로는 보통

C:\Python27\Scripts 이다.


3. pip설치

easy_install을 설치 & PATH추가 한 뒤에 cmd창에서 easy_install pip 이렇게 넣어주면 된다. ㅋㅋㅋㅋㅋ


윈도우에서도 PATH설정만 잘 해주면 파이썬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.





+ Recent posts